맥스에서 여러 파츠마다 각각 다른 색을 지정하기 위한 스크립트.
부서진 파편이나 조각이 많은 어셋을 제작할 경우 구분을 위해 색을 다르게 넣고 싶지만 갯수가 많으면 하나하나 색을 지정하기도 힘이 든다. 그럴 때 사용하면 좋다.
1. F11눌러서 스크립트 리스너 실행
2. 분홍색 창이 뜨면 스크립트 작성 후 엔터
결과 : 선택된 mesh의 와이어가 모두 다른 색으로 랜덤으로 지정된다.
for obi in objects do (obi.wirecolor = color (random 0 255)(random 0 255)(random 0 255))
'DCC Tool > 3Ds Max' 카테고리의 다른 글
Max : 폴리곤 줄이는 방법 (0) | 2023.06.18 |
---|---|
Max : 카메라 순서대로 랜더링하기, Batch render (0) | 2023.06.18 |
Max : RTT 방법, 옵션 (0) | 2023.06.18 |
Max : 겹쳐진 폴리곤 찾기 (0) | 2023.06.18 |
Max : 뒤집힌 UV 찾기 (0) | 2023.06.18 |